서울,경기,인천,충청

인주중 학생자치 역량 강화 캠프 개최[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9. 2. 17:05



인주중 학생자치 역량 강화 캠프 개최

학생 스스로 결정하는 방법 등 공동체 문화 개선

인주중학교(교장 윤건선)는 지난달 31일 학생자치회 총 70명이 참여하는 ‘학생자치 역량강화 2학기 리더십 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리더십 캠프는 학생 스스로 결정하고 행동할 줄 아는 자치능력을 기르기 위해 학교교육의 주체적인 구성원으로서 동아리 활동과 축제를 만들어 가도록 돕고, 치유와 관계회복을 찾아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캠프에는 ‘잘나가는 창의적 리더, 준비된 리더’를 주제로 디딤돌 기법을 활용해 여러 가지 의사 결정과정에서 어려움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민주적 회의를 통해 함께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가려는 학생들의 열정은 계속됐다. 학생들은 2019학년도 5차 학생자치회 대의원회의를 열고, 각 소집단별로 학교 축제 활성화 방안이나 공동체 문화 개선 캠페인 방안 등을 함께 고민했다.

인주중 학생회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리더란 사람들을 이끌고 가는 사람이 아닌 다른 사람의 의견을 들어주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았다”며 “어떠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민주적 절차를 통하여 여러 사람이 함께 고민해야 최선의 결과가 도출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건선 교장은 “학교 교육 목표의 공유를 통한 학교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교육 공동체 모두가 한마음으로 움직여 서로의 역량을 최대한 이끌어 낼 수 있는 학교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10000&gisa_idx=13710




#인주중 #인천교육 #학생자치 #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 #미래교육 #인주 #학생회장 #윤건선교장 #리더십캠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