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구례교육지원청 학생들을 위한 행복 놀이터 구축[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8. 30. 16:50



구례교육지원청 학생들을 위한 행복 놀이터 구축

매월 군수, 학부모 등 간담회 통해 지원 프로그램 운영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임윤덕)이 지난 29일 구례형 행복 놀이터 구축 및 학부모 혁신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학부모 네트워크 협의회 공간혁신 연수를 실시했다.

구례교육지원청은 학부모 교육참여 활성화와 교육공동체의 동반자로서 역할 제고를 위해 학부모 네트워크를 조직해 운영하고 있다.

매월 1회 정기적인 협의회를 통해 교육장-군수 학부모 경청올레, 학부모회 활성화 연수, 회복적 생활교육, 놀이중심 자녀 교육 등 다양한 학부모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어린이 중심 공간혁신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광주마지초등학교와 청소년 삶 디자인 센터 방문과 함께 구례 지역의 놀이 공간 구축에 대한 학부모의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원촌초 학부모 네트워크 한춘자 회장은 “우리 아이들이 생활하는 학교 공간에 대한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며 “구례 지역의 어린이 중심 공간 혁신과 구례형 행복놀이터 구축에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례교육지원청은 어린이 중심 공간혁신 및 구례형 행복 놀이터 구축을 위해 지자체 협력 체제를 강화하고 학부모 등 지역사회의 의견을 반영한 공간 혁신 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40000&gisa_idx=13687



#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 #미래교육 #구례교육 #전남교육 #구례교육청 #행복놀이터 #구례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