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신안교육지원청 영재학생 대상 여름방학 캠프 운영[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7. 30. 11:10



신안교육지원청 영재학생 대상 여름방학 캠프 운영

수학놀이, 리더십교육 등 호기심과 탐구능력 자극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인선) 영재교육원은 여름방학을 맞아 재능 영재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9일부터 82일까지 운영하고 있는 영재캠프는 재학생 36명을 대상으로 목포해양대학교에서 큰 호응을 받으며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캠프는 실험·실습 중심의 과학탐구, 문제해결력 중심의 수학탐구, 그리고 독서토론 중심의 글쓰기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한 리더십교육과 놀이수학체험, 해설이 있는 과학영화 관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호기심과 탐구능력을 자극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신안영재교육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의 진로(眞路)가 아이의 진로(進路)를 만든다.’ 는 주제로 초당대학교 정행준 교수의 학부모 특강이 열린다.

특강이 끝난 후 학부모들은 자녀들과 함께 점심을 먹으며 학생들을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을 갖는다.

김인선 원장은 방학 중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을 격려하고, 친구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탐구능력을 키우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남은 방학기간 꾸준한 독서와 다양한 체험을 통해 미래의 창의융합인재로 성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여름방학 캠프는 다른 섬 친구와 합숙생활을 하면서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신안에 대한 애향심과 자부심을 갖게 하며, 배려와 나눔, 협동의 실천을 통해 바른 인성 함양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40000&gisa_idx=13462



#신안교육청 #전남교육 #영재교육 #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 #전남교육청 #신안 #김인선교육장 #신안교육장 #리더십교육 #수학 #호기심탐구 #여름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