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제주도교육청 디자이너 진로캠프 ‘성료’[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7. 23. 10:27



제주도교육청 디자이너 진로캠프 성료

고교생으로 확대 메이크업 등 총 6개 분야 120여명 참여

제주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지난 22일부터 23까지 이틀간 제주대학교에서 디자인 분야에 관심과 흥미를 가진 도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나의 꿈! Acting! 디자이너 진로캠프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진로체험은 2017년 제주의 중학생들을 위한 진로체험 재능기부를 시작한 한성대 디자인아트평생교육원(한디원) 디자인분야 진로체험을 고등학생으로 확대해 시각디자인학과 교수와 학생이 멘토가 되어 총 6개 분야(패키지디자이너, 동화일러스트작가, 웹툰작가, 메이크업크리에이터, 패션디자이너, 모델)로 진행됐다.

120여명 고등학생이 참여한 이날 행사는 전문가와 함께 시대를 앞서가는 디자인 정보와 실무교육을 제공받는 진로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디자인 분야 진로체험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자신의 진로를 구체적으로 견인하는웹툰 기획서제작 및 작품발표회, 자신의 삶을 스토리텔링 후 이미지화하기 등 디자인 한 분야의 체험을 넘어, 여러 영역의 융합활동을 통해 평소 학교에서 접하지 못한 부분을 구체적이고 생생하게 디자인해보는 기회가 제공 됐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전문인과의 실습 위주의 강의와 작품 발표를 통해 디자인 관련 직업의 체험을 하고, 자신의 내면 속의 재능을 발견하는 등 학생주도적으로 자신의 진로에 대한 이해 및 진로탐색의 기회를 확대하는 맞춤형 진로 탐색의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70000&gisa_idx=13401



#도교육청 #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 #제주교육 #교육청 #교육감 #메이크업 #디자이너교육 #일러스트 #한성대 #진로체험 #웹툰 #이석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