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전남유아교육진흥원 가족과 함께하는 책놀이 체험 운영[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7. 15. 09:26



전남유아교육진흥원 가족과 함께하는 책놀이 체험 운영

전등 갓 만들기 등 부모와 친밀한 관계 형성

전남유아교육진흥원(원장 류봉자)은 오는 9월까지 매월 2, 4주 토요일에 유아와 엄마아빠가 함께 하는 책 놀이 가족체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조잘조잘 이야기가 있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 프로그램은 전남유아교육진흥원 체험 교사들이 기획하고 연출한 함께 만든 조각이불동극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또 공연 후에는 참여 가족들이각자 역할을 정해 극 놀이로 표현해보고, 동화 속에 나오는 동물들처럼 조각 이불로 전등갓 만들기를 실시한다.

이번 놀이체험을 통해 유아는 긍정적인 자아개념을 형성하고, 부모와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는 데도 큰 도움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아이가 스스로 해보고 싶은 역할을 맡아 극 놀이에 집중하며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대견스럽다아이와 함께 전등갓에 그림을 그리는 활동을 통해 모처럼 따뜻하고 친밀한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류봉자 원장은 가족들이 함께 꾸민 극 놀이 활동을 통해 협력하는 마음을 갖고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책이 무겁고 딱딱한 이미지가 아닌 재미난 놀잇감으로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40000&gisa_idx=13330



#전남교육 #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 #유아진흥원 #순천유아진흥원 #교육청 #교육감 #유아 #유치원 #교육 #미래교육 #전등갓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