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진경여고 친환경매점 개소식 갖고 본격 운영[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7. 14. 09:19



진경여고 친환경매점 개소식 갖고 본격 운영

진경여자고등학교(교장 임대석) 사회적협동조합 교육실습장 어울림이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친환경매점인 어울림은 지역사회 및 학교구성원들이 서로 유대관계를 가지고 함께 어울린다는 뜻으로 구성원 모두가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진경여고는 지난해 3월 학생자치회 및 교직원간 학교협동조합 준비팀을 구성하고, 이어 6월 교직원·학생회·지역주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또 같은해 119일 교육부의 설립인가를 받았고, 4월 사업자등록증을 교부 받아 지난 11일 정식 개소에 들어가게 됐다.

현재 학생도우미 10명이 친환경매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상업계 NCS 전문교과(창업일반·회계실무·사무행정)에서 협동조합 교육장을 이용한 수행평가 및 프로젝트 수업이 진행된다.

학생들은 실제 기업의 운영 방식 및 기업에서 경험할 수 있는 실무적 지식을 체득하면서 교과이해도 및 취업역량 향상이 기대된다.

진경여고 박준후 교사는 우리학교는 매력적인 직업계고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사회적협동조합 교육실습장을 개소하게 됐다향후에는 NCS과목 6개부분과 연결해 학생들의 실무적 능력 함양에 보다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50000&gisa_idx=13323



#진경여고 #미래교육신문 #익산 #사립학교 #사학 #미래뉴스 #전북교육 #미래교육 #어울림매점 #친환경매점 #학생회 #학생자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