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광주시교육청 교원 30여명 대상 ‘양림 예술 기행’ 직무연수 실시[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7. 12. 10:10



광주시교육청 교원 30여명 대상 양림 예술 기행직무연수 실시

지역 작가와 만남 등 토크 방식으로 진행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최근 문화예술교육 진흥위원 교육전문가, 문화예술교육 자문단, 교원 등 30명을 대상으로 이강하미술관에서 지역문화예술 자원지도활용 양림 예술 기행직무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양림 예술 기행교원 직무연수는 학교에서 지역의 예술자원을 활용한 문화예술교육의 일반화를 돕기 위해 마련한 시범프로그램이며, 이날 연수는 지난 6월 광주디자인센터에서 교원 150여명을 대상으로 개최한 디자인과 힐링 컬러연수에 이어 두 번째다.

특히 지역 작가와의 만남은 현대미술의 이해를 주제로 이조흠 지역작가와 교원들의 토크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삶을 반영하는 예술에 대한 공감을 이끌어냈다.

또한 나만의 시그니처 향체험은 향의 다양한 기능을 알아보고 조향과정에서 절제와 기다림을 통한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 됐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올해 문화예술교육진흥조례가 시행되는 등의 제도적 뒷받침에 힘입어 학생들이 지역 예술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예술적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교사 역량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60000&gisa_idx=13302



#미래교육신문 #광주시교육청 #광주교육청 #미래교육 #양림동 #미래뉴스 #시교육청 #교육감 #작가와만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