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전남도교육청 농번기 농촌일손 돕기 행사 실시[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6. 11. 13:56



전남도교육청 농번기 농촌일손 돕기 행사 실시

직원 30여명 양파농가 찾아 수확 도와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 직원들이 11일 농번기 일손 부족 농가의 시름을 덜어주기 위해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펼쳤다.

이날 직원 30여 명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고령화로 일손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무안군 삼향읍 소재 농가의 양파 밭에서 수확 작업을 함께했다.

양파 재배 농민은 최근 농촌에 일손이 부족하고 비싼 인건비로 힘든 시기였는데 공무원들이 직접 양파 뽑기 작업에 참여해 주고, 농업 현장의 고민을 함께 해 주셔서 힘이 솟는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도교육청 조홍석 총무과장은 바쁜 일정 가운데 봉사활동에 동참해주신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교육청은 농촌 인력부족 문제 해소를 위해 매년 농가를 방문해 농촌 일손 돕기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40000&gisa_idx=13056



#미래뉴스 #미래교육신문 #양파농가 #무안양파 #양파 #전남교육 #도교육청 #전남교육청 #총무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