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학업중단 청소년 꿈을 위해 한 발 다가서다[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5. 13. 14:47



학업중단 청소년 꿈을 위해 한 발 다가서다

신안군 스마트학습교실 큰 성과 이뤄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관내 학업중단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학습교실을 운영하여 2019년도 1차 검정고시 시험에 응시한 2명의 청소년이 합격하는 성과를 이냈다고 밝혔다.

군이 운영하고 있는 스마트학습교실을 이용한 한 청소년은 신안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이용하면서 교재와 인터넷강의 지원 뿐만 아니라 11 학습지도를 받아 이번 시험을 치르는데 큰 도움이 된 것 같다고 밝혔다.

신안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관내 학업중단 청소년들에게 취업 및 다양한 체험 할동 지원, 무료 건강검진 지원, 검정고시 교재 및 인터넷 강의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검정고시 응시자에게는 점심을 제공하고 있다.

학업중단 청소년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 제공으로 검정고시 합격률이 매년 높아지고 있으며, 올해는 검정고시 합격 후 대학진학의 성과도 거두었다.

군 관계자는 여러가지 이유로 학업을 중단한 관내 청소년들이 검정고시를 통해 학업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성공적인 학업복귀와 안정적인 사회진입을 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2764



#박우량군수 #신안군수 #미래교육신문 #검정고시합격자 #전남검정고시 #신안스마트학습교실 #스마트교육 #미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