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고흥교육지원청 학부모 코딩 연수 개최[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4. 25. 11:28



고흥교육지원청 학부모 코딩 연수 개최

로봇 축구, 미로 찾기 등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길주)은 최근 학부모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부모 코딩교육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2015개정 교육과정에서 정보과목이 필수화되는 등 소프트웨어교육이 강화되는 흐름에 대응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학부모의 교육 이해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연수는 이진현 교사(고흥동초)를 강사로 초빙한 가운데 코딩과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강의와 컴퓨터 스크래치 기초 교육이 이뤄졌다.

또 로봇 코딩하기, 미로 찾기 미션 코딩하기, 햄스터 로봇으로 연주와 축구를 진행한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직접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로봇으로 축구를 하는 것은 새로운 경험이라고 밝혔다.

정병도 교육지원과장은 우리 고장은 우주항공의 메카이라며, “이에 걸맞게 드론교육,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 창설 예정 등 특색교육으로 사이언스 과학 분야를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교육지원청은 자녀의 원활한 진로상담을 위해 학부모 과학 분야 연수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40000&gisa_idx=12539



#미래교육신문 #고흥 #고흥교육청 #코딩교육 #로봇축구 #미래뉴스 #전남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