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화순군 온실가스 줄이기 캠페인 실시[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4. 24. 10:43



화순군 온실가스 줄이기 캠페인 실시

일회용품 줄이기, 대중교통이용하기 등

전남 화순기후·환경네트워크(이하 환경네트워크)가 기후변화 주간을 맞아 생활 속 온실가스 줄이기캠페인을 고인돌 전통시장 일원에서 펼쳤다.

23일 진행된 캠페인에는 전남 화순기후·환경네트워크 회원, 공무원 등 20여 명이 함께했다.

참가자들은 자가용 대신 대중교통 이용하기 낭비하는 대기 전력 플러그 뽑기 비닐봉지 대신 에코백 이용하기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 이용하기 탄소포인트제 가입 등 저탄소 생활 실천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구경남 환경 네트워크 회장은 에너지도 아끼고 인센티브도 받을 수 있는 탄소포인트제 가입에 주민이 적극적으로 동참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가정이나 상가에서 온실가스 진단 컨설팅을 전남화순기후·환경네트워크에 신청하면 정규 교육을 이수한 컨설턴트들이 방문해 진단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소개하고 군민의 참여를 당부했다.

온실가스 진단 컨설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남 화순기후·환경네트워크(061-374-4566)에 문의하면 된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2516



#화순군 #미래뉴스 #온실가스줄이기 #온실가스 #미래교육 #미래교육신문 #화순군수 #화순환경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