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광주교육청 학생이 직접 김치 공급업체 선택[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4. 23. 09:48



광주교육청 학생이 직접 김치 공급업체 선택

자동화설비고 학생 의사반영.. 광주지역 전체로 확산 조짐

광주에 한 학교가 학교에 김치를 납품하는 업체를 학생과 교직원이 선택해 화제다.

광주자동화설비공업고등학교(교장 안규완)에 따르면 지난 22일 학교급식에 사용되는 김치 납품 업체 선정에 학생 240명과 교직원 전체가 참여하는 시식회를 실시해 상위 2개 업체를 최종 공급업체로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학교가 올해부터 새롭게 시행한 김치 업체 선정 방법은 시교육청이 현장 평가를 통해 확정한 9개 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특히 학교의 중요한 의사결정에 학생과 교직원이 참여하는 학교 민주주의를 실천하는 계기로 작용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1학년 이윤서 학생은 학생들의 중요 관심사인 학교급식에 학생들의 의사를 적극 반영해주신 학교의 결정에 감사하다이번 일을 계기로 학생들도 선택에 따른 책임감 또한 커져 참여의 의미를 깊이 인식하는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안규완 교장은 학교 민주주의는 학생, 교직원, 학부모가 학교의 공동 주인으로서 자율과 자치를 통해 현안 문제를 깊이 논의해 실천 방법을 구체화하고 실행한 결과에 대해 공동으로 책임지는 학교를 의미한다앞으로도 학생들의 학교생활과 직접 관련이 있는 의사결정엔 학생들의 참여를 적극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30000&gisa_idx=12506



#미래뉴스 #광주시교육청 #자동화설비고 #김치 #급식 #학교급식 #미래교육신문 #광주교육 #광주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