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김제특수교육지원센터 “꽃보다 가족”[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19. 4. 5. 13:33



김제특수교육지원센터 “꽃보다 가족”

특수교육대상자 가족캠프 프로그램 실시


 김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효순) 특수교육지원센터는 특수교육대상 가족지원 프로그램 “꽃보다 가족” 가족캠프 운영을 통해 가족 간의 유대관계를 강화하고자 특수교육대상 9가족의 체험 및 탐방활동을 실시한다.

2017년에 시작되어 올해 세 번째로 진행되는 “꽃보다 가족 ” 제주편은 지역사회 유관기관인 김제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연합하여 예산공동 부담 및 업무의 효율성을 증진시킨 행사라 더욱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4월 4일(목)~4월 6일(토)까지 2박 3일동안 특수교육대상 9가족은 제주도 신화월드, 용두암 해안도로 및 동양 최대 규모 아쿠어 플라넷, 동식물 생태체험 등 자연 친화적인 환경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심리적 위안과 가족관계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에 참여 하는 학부모는 “ 이번 가족캠프를 통해 장애 자녀와 형제・자매가 함께 하는 시간들이 서로를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 같다고 하시며 가족캠프에 참여 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특수교육대상 자녀를 둔 가정이 건강한 가족상을 확립할 수 있고 부모에게 쉼을 제공하고, 여러 가족 간의 교류를 통해 정보교환 및 자조 모임의 기회’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향후 김제특수교육지원센터는 김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비롯해 더 많은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업무협약을 통해 기관간의 유대관계를 강화하고 특수교육대상학생들과 학부모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하도록 노력할 것이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50000&gisa_idx=12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