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우승희 교육의원장 농어민 단체와 간담회 가져[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3. 28. 14:38



우승희 교육의원장 농어민 단체와 간담회 가져

농어업경영인 육성 및 조례 입법 예고

전남도의회 우승희 교육위원장(더민주, 영암1)은 지난 27일 전남농어민 단체 회원들과 후계농어업경영인 육성 및 지원 조례제정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우승희 의원 주재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김성일 농수산위원장, 이보라미 의원과 한농연 전남협의회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의원발의 준비 중인 전라남도 후계농어업경영인 육성 및 지원 조례는 경쟁력 있는 미래 농어업 전문 인력을 육성함으로써 농어업의 공익적 가치 확산과 전남의 농어업·농어촌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우승희 의원은 후계농어업경영인에 대한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조례 제정을 준비하고 있다간담회에서 나온 농어업경영인의 다양한 의견들을 조례에 적극 반영하여,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조례가 제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입법예고 준비 중인 조례 내용을 비롯해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 증대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 교환과 향후 추진과정 등 열띤 논의가 전개 됐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2000000&gisa_idx=12258



#우승희 #미래교육신문 #전남교육 #농어업 #교육위원장 #전남도의원 #도의원 #미래뉴스 #전남도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