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전남대 박선호 미국 농생물공학회 우수논문상 수상[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8. 8. 9. 10:09



전남대 박선호 미국 농생물공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달걀속껍질 이용해 뼈·힘줄·치아 재생 등에 활용

전남대에서 박사과정을 밟고 있는 박선호 학생이 미국 농생물공학회 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전남대 지역·바이오시스템공학과 박선호 학생(지도교수 김장호, 생물산업기계공학전공)은 지난 1일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개최된 미국 농생물공학회 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이 학회는 100여개국에서 9,000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할 정도로, 관련 분야에서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박선호 학생은 달걀 껍데기에 붙어있는 난간막에 나노공학을 접목시킨 신기술’( Development of Eggshell Membrane Based-Nanoengineered Platforms)을 발표해 이같은 영예를 안았다.

이 기술은 버려지는 농업생물자원인 달걀 속껍질을 활용한 것으로 뼈·힘줄·치아 재생 등에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연구는 한국연구재단 바이오·의료기술개발사업, 농촌진흥청 농업첨단핵심기술개발사업 및 농림축산식품연구센터(ARC)의 농업생산무인자동화 연구센터의 지원을 받아 이뤄졌으며, 박선호 학생은 전남대학교 학문후속세대 양성 장학사업의 지원을 받고 있다.

/허광욱기자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7000000&gisa_idx=98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