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인천,충청

가온갤러리 8월1일부터 기획전시 환영(幻影)에 대한 사색展 운영[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8. 7. 23. 10:49



가온갤러리 81일부터 기획전시 환영(幻影)에 대한 사색운영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 가온갤러리에서 기획전시 환영(幻影)에 대한 사색81일부터 12일까지 11일간 개최한다.

환영(幻影)은 말 그대로 사실이 아닌 것이 사실처럼 보이는 환상이라는 뜻으로 현용안 작가는 예술가로서 그리고 교사로서 아이들에게 동굴 속 환영을 보여주는 일을 그만 해야 한다고 전시를 통해 말하고 있다.

실타래같이 엉킨 듯 하지만 구불대고 춤추는 드로잉의 얇은 선이 반복되고 또 겹쳐져서 새로운 형상을 만든다.

그 형상 속에서 예술인으로서 현 사회를 바라보는 고민과 교사로서 교육현장을 바라보는 마음을 읽을 수 있다.

그 선을 따라가다 보면 과거에 경험한 이야기와 현재 아이들이 겪고 있는 이야기로 자연스럽게 이어진다.

무더운 여름, 작가적 고민과 교사의 사색적 의미를 느낄 수 있는 이 전시를 통해 동굴 속의 사색과 마주하며, 우리 교육계의 현실과 아이들의 미래를 생각해보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박승철기자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10000&gisa_idx=97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