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해남교육지원청 ‘Wee센터 마음지킴 프로젝트’ 운영[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5. 4. 29. 11:48

[해남=조미선기자]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자영)은 지난 28일 해남서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정서적 안정과 학교 적응을 지원하기 위한 ‘Wee센터 마음지킴 프로젝트’를 운영했다.

마음지킴 프로젝트는 학교 상담의 문턱을 낮추고 학생들의 상담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으며 특히 Wee센터를 적극 홍보하고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조기에 발견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마음 위(Wee)로 상담소, 나를 위(Wee)해 던져라, 학생 상담 동아리 소개, 비대면 심리상담(메타버스) 안내 등을 운영했다.

‘마음 위(Wee)로 상담소’에서는 Wee센터 전문 상담 인력이 학생들의 고민을 듣고 정서적 안정을 도왔으며 필요시 Wee클래스의 정식 상담으로 연계해 지속적인 심리 지원이 이뤄지도록 했다. 또한 ‘나를 위(Wee)해 던져라’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외치며 자아존중감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한 학생은 “요즘 공부가 어려워 고민이 있었는데 상담 선생님과 이야기하며 마음이 가벼워졌다. 특히 ‘나를 위해 던져라’에서 외친 ‘일등이 아니어도 괜찮아’라는 메시지가 큰 힘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해남교육지원청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의 학교 상담 접근성을 높이고 학교 적응력을 증진하는 것은 물론 위기 학생을 조기에 발견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자영 교육장은 “학생들이 심리적 어려움을 겪을 때 언제든 Wee센터를 통해 적절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이번 프로젝트가 학교 상담의 문턱을 낮추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모든 초등학생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Wee센터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33441

 

해남교육지원청 ‘Wee센터 마음지킴 프로젝트’ 운영

[해남=조미선기자]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자영)은 지난 28일 해남서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정서적 안정과 학교 적응을 지원하기 위한 ‘Wee센터 마음지킴 프로젝트’를 운영했다. 마음

www.miraenews.co.kr

 

#해남교육청 #이자영교육장 #Wee센터 #마음지킴 #학교상담 #위기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