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무안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 연수 운영[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5. 4. 10. 12:08

[무안=김용석기자]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보훈)은 지난 9일 학생맞춤통합지원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연수를 운영했다.

무안교육지원청은 2025년 학생맞춤통합지원 시범교육지원청으로 선정됐다.

시범교육지원청 사업의 하나로 학교 내 맞춤형 지원 모델을 적용한 사례중심의 지원을 고민하고 학생맞춤통합지원에 대한 담당자의 업무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 또한 2025년도 학생맞춤통합지원 선도학교로 남악초등학교, 오룡초등학교, 망운중학교, 백제고등학교 4교가 지정돼 학교 내 실질적인 학생 지원 체계 모델을 확산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연수에 참석한 학교 관계자는 "학생맞춤통합지원 사업의 2026년도 전면 시행으로 복합적인 어려움을 가진 학생에게 실제로 어떤 지원을 해야 하는지 학교 내 준비와 역할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고 앞으로 학교 실정에 맞는 지원체계를 구축하는 방안을 논의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보훈 교육장은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전을 위해서는 교육청과 학교 또는 지역유관기관과의 협력적인 관계와 소통이 필수적이다. 2023년~2024년 교육복지안전망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맞춤통합지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학생 중심의 지원 체계를 안착하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31291

 

무안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 연수 운영

[무안=김용석기자]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보훈)은 지난 9일 학생맞춤통합지원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연수를 운영했다. 무안

www.miraenews.co.kr

 

#무안교육청 #김보훈교육장 #학생맞춤통합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