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전남국제교육원 찾아가는 한국어교육 컨설팅 운영[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5. 3. 31. 17:10

[여수=오나연기자] 전남국제교육원(원장 최정용)은 이주배경학생들의 원활한 학교 적응과 학습 격차 해소를 위해 ‘2025. 찾아가는 한국어교육 지원 계획’ 추진을 위한 한국어교육 컨설팅을 3월부터 100여개의 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찾아가는 한국어교육’은 한국어 능력이 부족한 중도입국·외국인가정·난민가정 자녀 및 국내 출생 이주배경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한국어 의사소통 능력과 한국문화 이해도를 높여서 학생들이 공교육에 잘 진입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전남국제교육원은 학생과 교사를 위한 현장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한국어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컨설팅 과정은 한국어교육 지원 필요 학생 선별 수준별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기간 및 예산 편성 안내 강사채용 및 교육과정 관련 자료 안내로 이뤄진다.

컨설팅을 받은 한 교사는 “한국어(KSL)진단평가를 통해 우리 학교 이주배경학생들의 한국어 실력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었고 처음 맡아서 막막했던 한국어교육 교육과정 및 강사채용 관련 안내 및 관련 자료까지 제공해주니 큰 도움이 됐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최정용 원장은 “이주배경학생들이 빠르게 ‘찾아가는 한국어교육’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신뢰성 있는 컨설턴트 인력풀 확충 및 관리 교육 등에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전남국제교육원은 이주배경학생들을 위한 정책 관련 컨설팅 및 연수 지원책을 마련해 세계시민역량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30031

 

전남국제교육원 찾아가는 한국어교육 컨설팅 운영

[여수=오나연기자] 전남국제교육원(원장 최정용)은 이주배경학생들의 원활한 학교 적응과 학습 격차 해소를 위해 ‘2025. 찾아가는 한국어교육 지원 계획’ 추진을 위한 한국어교육 컨설팅을 3월

www.miraenews.co.kr

 

#전남국제교육원 #최정용원장 #한국어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