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무안교육지원청 지역연계 늘봄학교 지원사업 본격 추진[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5. 3. 27. 16:35

[무안=김용석기자]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보훈)은 초등학생들의 안전한 방과 후 돌봄을 위해 ‘2025년 지역연계 늘봄학교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특히 맞벌이·저소득·한부모가정 등 돌봄이 꼭 필요한 학생들에게 질 높은 교육 프로그램과 안전한 돌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적극 활용한다.

이번 사업은 마을학교, 지역아동센터, 작은도서관, 다함께돌봄센터 등 지역 내 비영리법인 및 민간단체가 협력해 초등학생 대상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학생과 학부모의 요구를 반영해 독서·문화예술·체험학습·예체능 등 각 기관의 특성을 살린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무안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는 ‘역사교육’, ‘문화예술’등 영역에서 9개 기관이 선정, 기관당 최대 500만 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무안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지역연계 사업을 통해 과밀학급 및 돌봄 수요 증가 문제를 해소하고 온종일 돌봄 체계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학교 밖 늘봄교실’을 지원해 학생들이 방과 후에도 안전하게 머루를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고 지역 사회의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연계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29741

 

무안교육지원청 지역연계 늘봄학교 지원사업 본격 추진

[무안=김용석기자]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보훈)은 초등학생들의 안전한 방과 후 돌봄을 위해 ‘2025년 지역연계 늘봄학교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특히 맞벌이·저소득·한부모...

www.miraenews.co.kr

 

#무안교육청 #김보훈교육장 #늘봄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