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광양교육지원청 공존교실 지원강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5. 3. 26. 16:40

[광양=오나연기자]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여선)은 지난 25일 광양교육지원청 햇살동 세미나실에서 2025학년도 중학교 공존교실 지원강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관내 중학교 공존교실에 배치된 지원강사 15명을 대상으로 학습권과 교권이 조화를 이루는 교실 문화 조성과 수업 분위기 저해 학생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첫 번째 강의에서는 ‘학습권과 교권이 조화로운 수업의 이해와 공존교실 지원강사의 역할’을 주제로 교실 내 갈등 상황의 원인을 짚고 공존교실 강사의 새로운 역할을 조명했다. 특히 수업 방해 학생을 대상으로 한 집중 지원과 교사와의 협력적 관계 형성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공존교실 강사는 더 이상 단순 보조 인력이 아닌 교실 회복의 동반자임을 역설했다.

이어진 두 번째 강의에서는 ‘수업 분위기 저해 학생의 정서·사회성 이해와 실습’을 주제로 학습 부진 이면에 있는 정서적 결핍과 대인관계 문제를 실천적으로 지원하는 구체적 방법들을 안내했다. 다양한 사례와 함께 정서 조절, 사회성 지도, 공감적 접근을 기반으로 한 실습 중심 활동이 진행돼 참가자들의 현장 적용 능력을 높였다.

김여선 교육장은 “공존교실은 학생의 다양성과 교사의 전문성이 함께 존중받는 교실 회복의 플랫폼”이라며 “지원강사들이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의 특성을 깊이 이해하고 교사와의 유기적 협력을 바탕으로 더욱 효과적인 교육지원을 펼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양교육지원청은 향후에도 공존교실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의 의견을 수시로 청취하고 교사와 강사가 협력할 수 있는 지원 체계를 꾸준히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29641

 

광양교육지원청 공존교실 지원강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광양=오나연기자]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여선)은 지난 25일 광양교육지원청 햇살동 세미나실에서 2025학년도 중학교 공존교실 지원강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관내 중학교

www.miraenews.co.kr

 

#광양교육청 #김여선교육장 #공존교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