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전남교육소식] 전남교육청 ‘찾아가는 민원봉사실’ 운영...지역 역사·유적 탐방 연계한 교원 직무연수 실시[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5. 2. 13. 15:19

전남교육청 ‘찾아가는 민원봉사실’ 운영

2월 17일 ~ 21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 설치...검정고시 응시 접수 지원

[전남=차승현기자] 전남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검정고시 응시자들의 편의를 높이고 신속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찾아가는 민원봉사실’을 운영한다.

검정고시 응시자들이 원서접수를 위해 여러 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덜어주기 위한 이번 ‘찾아가는 민원봉사실’은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 설치된다.

이곳에서는 ▲졸업(예정)증명서 ▲제적증명서 ▲검정고시 합격 및 성적증명서 등 검정고시 응시자에 필요한 행정서류를 현장에서 즉시 발급한다. 또한 민원서비스 개선을 위한 의견을 접수해 향후 서비스 품질 향상에도 반영할 계획이다.

전남교육청은 이번 ‘찾아가는 민원봉사실’ 운영을 통해 민원인의 시간과 비용 부담을 덜어주는 등 효율적인 민원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찾아가는 민원봉사실’의 자세한 운영 계획은 도교육청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안내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찾아가는 민원봉사실 운영을 통해 검정고시 응시자들의 행정서류 발급 절차를 간소화하고 신속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민원 만족도를 높이겠다. 앞으로도 도민 중심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길 위에서 만나는 전남 의(義), 배움이 되다”

전남교육청 지역 역사·유적 탐방 연계한 교원 직무연수 운영

전남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2월 13~14일 완도 장보고 기념관과 소안도 일대에서 ‘2025 전남 의(義) 체험길 현장적용 교원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지역 역사교육 활성화를 통해 교원의 전남 의(義) 교육과정 운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는 도내 초‧중등 교원 20명이 참가해 전남 의(義) 체험길 교육자료 활용 방안을 논의하고 항일독립운동 유적지를 직접 탐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연수 첫날에는 완도 장보고 기념관을 시작으로 완도항일운동 기념탑, 충무사(월송대), 약산도 항일운동기념탑 등 완도 지역의 역사·문화 유적지를 탐방했다. 이어 14일에는 소안도를 방문해 소안항일운동기념관, 소안항일운동기념탑, 당사도 등대 등 항일독립운동의 역사가 살아 숨 쉬는 현장을 직접 경험하는 기회를 갖는다.

현장 탐방과 함께 강연에서는 ▲완도의 역사와 문화유산 이해 ▲남도민주평화길 완도편 자료 활용 방안 ▲남도 의인열전 자료 및 활용 방안 등과 분임 토의가 이뤄졌다.

이번 연수를 통해 전남 의(義) 체험길 교육자료의 활용이 활성화되고 교원들이 지역의 역사적 가치를 학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것으로 전망된다.

정병국 교육자치과장은 “이번 직무연수를 통해 교원들이 지역 역사 교육과 체험을 연계하는 방법을 익히고 교육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교육청은 지역 역사교육 활성화를 위해 ‘전남 의(義) 교육’ 사업을 추진 중이며 앞으로도 지역과 연계한 다양한 역사·민주·평화 교육 프로그램을 계획해 운영할 예정이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40000&gisa_idx=125971

 

[전남교육소식] 전남교육청 ‘찾아가는 민원봉사실’ 운영...지역 역사·유적 탐방 연계한 교원

전남교육청 ‘찾아가는 민원봉사실’ 운영 2월 17일 ~ 21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 설치...검정고시 응시 접수 지원 [전남=차승현기자] 전남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검정고시 응시자들의 편의

www.miraenews.co.kr

 

#전남교육청 #김대중교육감 #찾아가는민원봉사실 #검정고시 #지역역사교육 #전남의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