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제주교육청 유·초 이음학기 40개로 확대 운영[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5. 2. 3. 14:35

제주교육청 유·초 이음학기 40개로 확대 운영

연계교육 현장 안착 지원

[제주=차승현기자] 제주교육청은 이음교육과정에 대한 학부모 만족도가 높음에 따라 2025학년도에는 이음학기 시범유치원 운영기관을 40개 유치원으로 확대해 운영할 방침이다.

3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해 1년간 운영한 ‘2024학년도 유·초 이음학기 시범유치원 운영’결과 학부모 만족도가 95.6%에 이르는 등 학부모들이 이음학기 운영에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정부는 교육분야 국정과제로 ‘유치원-초등 교육과정 연계성 강화’추진을 강조하며 유아의 건강한 성장·발달 및 초등학교로 원활한 전이 및 적응을 지원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유치원-초등 교육과정 연계성 강화’가 국정과제로 선정됨에 따라 지난해 유아-초등 교육과정 연계 강화를 위한‘이음교육’시범운영을 위해 20개 유치원(공립 18개원, 사립 2개원)을 초등학교와 그룹으로 묶어 누리과정에 기반한 특색있는 유·초 연계 이음교육과정을 운영했다.

특히 삼성초병설유치원은 삼성초와 연계해 HONDI(ᄒᆞᆫ디) 교육과정을 통한 제주정체성 함양이라는 주제로 2년간 유·초 연계 교육과정 정책연구 유치원을 운영하고 있어 향후 연구결과를 유치원과 초등학교에 파급해 유초 연계교육의 현장 안착을 지원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유·초 연계교육 강화를 위한 협력적 연계 사례를 추가 발굴해 유아가 유치원에서 초등학교로 진학할 때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더보기:  제주교육청 유·초 이음학기 40개로 확대 운영

 

제주교육청 유·초 이음학기 40개로 확대 운영

[제주=차승현기자] 제주교육청은 이음교육과정에 대한 학부모 만족도가 높음에 따라 2025학년도에는 이음학기 시범유치원 운영기관을 40개 유치원으로 확대해 운영할 방침이다. 3일 도교육청에

www.miraenews.co.kr

 

#제주교육 #이음학교 #별설유치원 #제주도 #이음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