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광양도서관 겨울 독서교실 '성료'[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5. 1. 17. 11:38

[광양=오나연기자] 광양도서관(관장 심상미)는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진행된 2025년 겨울 독서교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독서교실은 ‘지구에서 살아남기 기후감수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참가 학생들에게 기후 변화와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체험적으로 전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겨울 독서교실에는 광양 지역 초등학교 7개교 20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다양한 독서와 창의적인 활동을 통해 기후 문제에 대해 배우고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열띤 토론이 돋보이는 자리였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지구 사랑 톡톡 북아트 만들기 ▲바다 쓰레기 동영상 시청 ▲두 마음 토론 ▲친환경 샴푸바 만들기 ▲나만의 환경송 만들기 등 다채롭게 운영됐다.

독서교실 참가자는 “평소에 기후 변화에 대해 잘 몰랐는데 이번 독서교실을 통해 환경 문제를 더 깊이 이해하게 됐다. 앞으로도 내가 할 수 있는 일들을 꾸준히 실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24051

 

광양도서관 겨울 독서교실 '성료'

[광양=오나연기자] 광양도서관(관장 심상미)는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진행된 2025년 겨울 독서교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독서교실은 ‘지구에서 살아남기 기후감수성’이라는

www.miraenews.co.kr

 

#광양도서관 #심상미관장 #겨울방학 #독서교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