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전남유아교육진흥원, ‘신규교사 학급경영’ 직무연수[미래교육신문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8. 1. 5. 14:51



남유아교육진흥원, ‘신규교사 학급경영직무연수

신규 및 3년이하 저경력 교사 현장실무능력 향상수업 전문성 신장위해

전남도유아교육진흥원은 지난 1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도내 신규 및 3년이하 저경력 교사의 현장실무능력 향상과 수업 전문성 신장을 위해 신규교사 학급경영직무연수를 운영하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현장기반의 교과목을 중점 편성해 저경력 교사들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마련했다. 좋은 수업의 실천을 도와주는 교수·학습의 실제, 유아와 교사가 함께 행복할 수 있는 활동사례중심의 생활지도, 1학급 교사들에게 특히 유익한 효과적인 행사 운영의 실제, 원장()과 동료교사 및 학부모와 원활한 소통을 나눌 수 있는 교직생활과 인간관계를 중심으로 전개해 연수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봉래초등학교병설유치원 김혜림 교사는 유치원에 첫 발령을 받고 현장에서 부족함이 많이 느껴 신청했는데 경력있는 강사님들의 현장 경험 노하우를 배우고 유치원 교사로서의 가이드라인도 안내받아 현장에서 실천해 볼 수 있는 의지를 다지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성기 원장은 이번 연수로 저경력 교사들이 서로의 배움을 나눌 수 있는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이후에도 전남유아교육진흥원에서는 유치원 교사의 수업 전문성과 직무능력 제고를 위해 다양한 맞춤형 연수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허광욱 기자

) -->기사더보기:클릭↓

http://www.miraenews.co.kr/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