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영광교육지원청 찾아가는 AI수학체험전 운영[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4. 12. 16. 16:53

[영광=오나연기자]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고광진)은 학생들에게 수학의 흥미를 높이고 창의적 사고를 키워 주기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수학체험전’을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운영했다. 이번 체험전은 영광고등학교와 영광공업고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행사는 학생들이 수학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AI 수학 방탈출 버스와 강당 체험 부스로 구성됐다. 참여 학생들은 ▲AI 수학 방탈출 버스 체험 ▲수열 방석 ▲크로스매쓰(VR) ▲4색 두뇌 퍼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수학의 재미를 경험했다. 특히 전문 강사의 지도와 설명이 더해져 학생들이 수학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체험전을 통해 수학에 흥미를 느낄 수 있었고 인공지능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는 경험이 매우 의미 있었다.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이 계속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다른 학생은 “방탈출 게임 형식으로 수학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창의적이었으며 부스 미션의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고광진 교육장은 “체험전을 통해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어려움과 거리감을 해소하고 실생활에서 수학이 얼마나 흥미롭고 중요한 학문인지 깨닫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창의적이고 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학교로 찾아가는 수학체험전’은 학생들의 학업 부담을 줄이고 교육 현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기획된 영광교육지원청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다.

또한 영광교육지원청은 AI 수학 학습 플랫폼 운영, 선도학교 지원, 수학 동아리 활성화 등 다양한 교육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21741

 

영광교육지원청 찾아가는 AI수학체험전 운영

[영광=오나연기자]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고광진)은 학생들에게 수학의 흥미를 높이고 창의적 사고를 키워 주기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수학체험전’을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운영했

www.miraenews.co.kr

 

#영광교육청 #고광진교육장 #AI수학체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