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광주교육소식] 광주교육청 ‘장애학생 제주도 체험학습’ 운영...‘2024 광주 수학‧과학 축제’ 성료[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4. 10. 22. 15:29

광주교육청 ‘장애학생 제주도 체험학습’ 운영

가족과 함께 주요 명소 방문…맞춤형 체험활동

[광주=차승현기자] 광주교육청이 22~24일 제주도 일원에서 ‘2024년 장애학생 가족참여 현장체험학습’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애학생이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성장하고 힐링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에는 특수교육을 받는 고등학생과 보호자 각 10명, 특수교사와 보건교사 등 총 30명이 참여해 주요 명소에서 맞춤형 체험활동 등을 진행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현장체험학습이 장애학생과 가족들에게 소중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 장애학생의 교육과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광주교육청 ‘2024 광주 수학‧과학 축제’ 성료

천체 사진전, 수학 놀이터 등 180여 개 프로그램 선봬

광주교육청은 지난 19~20일 국립광주과학관에서 열린 ‘2024 광주 수학·과학 축제’가 역대 최대 인파인 약 8만명의 학생과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광주 수학·과학 축제’는 지난 2000년 첫 개최된 이후 올해로 25년째를 맞았다. 올해는 ‘수학+과학, 놀라움으로 가득한 하루’를 주제로 180여 개의 다채로운 수학·과학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특히 일상 속 수학·과학 이야기를 탐구하고 이공계 분야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했다.

‘수학·과학 체험마당 및 놀이마당’에서는 수학·과학영역 원리를 이용해 수학 놀이터 및 보드게임, 다양한 실험을 운영했다.

‘수학·과학 전시마당’에서는 천체 사진전 및 곤충 표본전, 구조물 만들기 체험 등을 실시했다.

‘수학·과학 진로 특강’에서는 국립과천과학관 임두원 연구관과 카이스트 김재경 교수가 ‘과학으로 생각하기’, ‘수학과 의학, 생명 과학의 아름다운 만남’을 주제로 각각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축제에 참여한 한 학생은 “친구들과 팀을 이뤄 수학·과학 미션을 해결하는 체험을 하면서 수학·과학이 쉽고 친숙해졌다.”고 말했다.

광주창의융합교육원 임미옥 원장은 “학생들이 수학과 과학으로 미래를 설계하고 세상과 어우러져 삶 속에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길 바란다.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경험을 나누는 자리는 자주 마련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2024 광주 수학·과학 축제’가 우리 학생들이 기초 수학과 과학 교육의 중요성을 깨닫는 소중한 시간됐기를 바란다. 세계적인 수학자와 과학자들이 우리 지역에서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60000&gisa_idx=115676

 

[광주교육소식] 광주교육청 ‘장애학생 제주도 체험학습’ 운영...‘2024 광주 수학‧과학 축제

광주교육청 ‘장애학생 제주도 체험학습’ 운영 가족과 함께 주요 명소 방문…맞춤형 체험활동 [광주=차승현기자] 광주교육청이 22~24일 제주도 일원에서 ‘2024년 장애학생 가족참여...

www.miraenews.co.kr

 

#광주교육청 #이정선교육감 #제주도 #체험학습 #장애학생 #수학과학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