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해남교육지원청 ‘충무공 전적지 역사탐방 연수’ 운영[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4. 9. 26. 16:25

[해남=조미선기자]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자영)은 충남아산교육지원청 교직원 19명을 대상으로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충무공 전적지 역사탐방 연수’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충무공 전적지 역사탐방 연수’는 해남교육지원청과 아산교육지원청의 ‘지역연계 교육활동(義, 忠)’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해남-아산 지역연계 충무공 역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양기관이 협력하는 첫걸음을 내딛었다.

이번 연수는 아산교육청을 대상으로 대흥사 템플스테이 체험, 명량해전 전적지, 산이정원, 솔라시도 기업도시 홍보관 견학 등 해남의 자원을 활용한 역사탐방 연수를 진행해 전남 ‘義’ 역사를 체험하고 해남-아산 지역연계 역사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자영 교육장은 “연수를 통해 아산과 해남의 지역연계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초석을 다진 것 같다. 해남의 학생들이 전남 義 역사교육을 전국으로 확장해 역사 의식을 넓히고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13396

 

해남교육지원청 ‘충무공 전적지 역사탐방 연수’ 운영

[해남=조미선기자]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자영)은 충남아산교육지원청 교직원 19명을 대상으로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충무공 전적지 역사탐방 연수’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충무공 전적

www.miraenews.co.kr

 

#해남교육청 #이자영교육장 #역사탐방 #아산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