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광주교육청 초등돌봄 6천여 명 중식 제공[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4. 7. 8. 09:49

광주교육청 초등돌봄 6천여 명 중식 제공

[광주=차승현기자] 광주교육청이 여름방학 기간 초등 돌봄교실 중식 무상 지원 사업을 처음으로 시작한다.

이번 사업은 방학 기간 도시락을 준비해야 하는 맞벌이와 취약계층 부모의 고충을 해소하고 학생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제공해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했다.

지원 대상은 지역 152개 초등학교 돌봄교실에 참여하는 학생 6천1백여 명으로 중식(위탁 도시락)을 무상 제공한다.

이를 위해 시교육청은 초등학교 돌봄교실에 도시락 납품 가능 업체를 공모·심사, 현장점검하고 위탁 도시락 납품업체풀(Pool)을 152개 학교에 제공했다. 각 학교는 납품업체풀을 활용해 위탁 도시락 납품 계약을 체결하게 되며 여건에 따라 납품업체풀에 포함되지 않은 업체를 선정할 수 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중식 지원 사업은 방학 중에도 우리 아이들의 배움과 성장이 계속될 수 있는 든든한 신호탄이 돼줄 것”이라며 “여름방학 사업 시행 이후 결과 분석을 통해 미진한 부분은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60000&gisa_idx=105126

 

광주교육청 초등돌봄 6천여 명 중식 제공

광주교육청 초등돌봄 6천여 명 중식 제공 [광주=차승현기자] 광주교육청이 여름방학 기간 초등 돌봄교실 중식 무상 지원 사업을 처음으로 시작한다. 이번 사업은 방학 기간 도시락을 준비해야

www.miraenews.co.kr

 

#광주교육청 #이정선교육감 #초등돌봄 #여름방학 #중식무상지원 #돌봄도시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