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나주도서관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 타일러 라쉬 초청 특별강연 개최[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4. 5. 9. 12:54

[나주=박소연기자] 나주도서관(관장 양창완)은 오는 6월 1일에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타일러 라쉬를 초청해 다양성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특별 강연은 5월 29일부터 여수에서 열리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와 연계해 운영하는 제9회 전남독서문화한마당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나주도서관은 이번 박람회에서 포럼·강연·공연 등을 기획 운영하고 있다.

초청 강사 타일러 라쉬는 다양한 방송 출연과 강연 경험, 미국 상원 사법위원회 스태프, 주미 한국대사관 특별보좌관, 엔터테인먼트 창업가 등 다채로운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미국 출신 방송인으로서 영어 회화 도서인 '진짜 미국식 영어'와 기후 위기에 대한 도서 '두 번째 지구는 없다'를 출간하고 뉴욕 타임스 베스트 셀러 1위에 오른 도서 '파시즘'을 번역하는 등 다방면으로 활동 중이다.

그는 이번 강의를 통해 ‘등잔 밑이 다채롭다’라는 주제로 ‘포용적인 사회가 어떻게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는가’를 이야기하며 이해와 공감의 확대를 통해 다양성과 포용성이 개인, 공동체, 사회 전체에 긍정적 변화를 불러올 수 있는지에 대해 심도 있는 통찰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양창완 관장은 "타일러 라쉬의 강연을 통해 사회적 관용과 다양성의 중요함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는 미래교육 대전환이라는 시대적 과제와도 연관지어 다양한 학생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전남교육으로 발전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나주도서관은 이번 박람회 기간동안 타일러 라쉬 강연 외에도 문화심리학자 김정운, 가수 하림&시인 박준의 북 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를 선보일 계획이며 위 행사는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누리집에서 사전 신청 후 참여 가능하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99136

 

나주도서관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 타일러 라쉬 초청 특별강연 개최

[나주=박소연기자] 나주도서관(관장 양창완)은 오는 6월 1일에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타일러 라쉬를 초청해 다양성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특별 강연은 5월 29일부터 여수에서 열

www.miraenews.co.kr

 

#나주도서관 #양창완관장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 #타일러라쉬 #전남독서문화한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