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담양교육지원청 농촌 유학생 체험 프로그램 운영[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4. 5. 1. 16:43

[담양=조미선기자]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애)은 지난 4월 30일 담양 농촌 유학생 체험프로그램인 '친구야 같이 놀~자!'를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학생 및 유학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연2회 운영하는 체험프로그램으로 1학기 체험에는 봉산초 및 금성초에서 농촌유학중인 학생들과 같은 반 친구들이 함께 참여했다.

담양 판다스토리에서 담양을 대표하는 전통요리인 떡갈비 만들기 체험 및 상상 속에서만 존재하는 풍경을 재해석한 미디어아트 체험 및 에코백 만들기 체험을 소아르떼 아트센터에서 진행됐다.

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은 소개 인사를 통해 다른 학교 유학생 및 학생들과 서로 알아가며 담양의 지역문화를 체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 파주에서 유학 온 학생은 “떡갈비를 만들면서 친구들과 서로 도와가며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고 학교 친구들이 반갑게 환영해줘서 고맙다. 같이 재미있게 생활하자.”며 파이팅을 외치자 많은 학생들이 큰 박수로 화답하며 환영했다.

이경애 교육장은 “유학생을 포함한 모든 학생이 지역문화를 체험하면서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유학생활에 잘 적응하기를 바라며 우리 고장에 대한 애향심을 기르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98296

 

담양교육지원청 농촌 유학생 체험 프로그램 운영

[담양=조미선기자]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애)은 지난 4월 30일 담양 농촌 유학생 체험프로그램인 '친구야 같이 놀~자!'를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학생 및 유학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www.miraenews.co.kr

 

#담양교육청 #이경애교육장 #농촌유학 #떡갈비만들기 #공동체의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