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완도영재교육원 성과나눔 페스티벌’ 성료[미래뉴스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7. 9. 27. 14:31



완도영재교육원 성과나눔 페스티벌성료

문제 해결 능력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향상시키기 위해 개최

) -->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조숙희)은 지난 926일 재능계발 영재교육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학생 스스로 탐구과제를 선정, 해결하는 ‘2017. 완도영재교육원 성과나눔 페스티벌를 영재교육원 학생을 대상으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2017. 완도영재교육원 성과나눔 페스티벌은 문제 해결 능력과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으로 영재교육원 학생들이 그 동안의 탐구 성과를 학부모들에게 알리고 서로의 성과물을 확인하는 자리로, 경쟁이 아닌 나눔의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로 크다.

11개팀이 발표를 하였으며 탐구한 내용과 결과를 프리젠테이션, 시연 등 다양한 방법으로 발표했으며, 탐구 활동을 서로가 평가하고 성과물을 나누는 자리가 됐다. 또한 영재교육 학생들의 창의성과 문제해결능력 향상을 위한 창의적 문제해결력 대회를 통하여 영재교육에 대한 마인드 제고와 재능계발 영재교육 홍보의 장을 마련했다.

조숙희 교육장은 “‘완도영재교육원 성과나눔 페스티벌이 학생들의 문제 해결 및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기르고 배려와 나눔의 인성을 함양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면서 이러한 학생 중심의 연구 풍토가 학교 현장에서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도교사의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이번 페스티벌에 참가한 6학년 완도중앙초 고요한 학생은 올해 새롭게 개최된 성과 나눔 페스티벌이 새롭고 너무 재미있다면서 준비 과정은 힘들지만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허광욱 기자

) -->기사더보기: 클릭↓

http://www.miraenews.co.kr/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