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서귀포시 무장애통합놀이터 조성...어린이 놀 권리 보장[미래뉴스]

교육정책연구소 2023. 1. 5. 11:16

서귀포시 무장애통합놀이터 조성...어린이 놀 권리 보장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도시공원(어린이공원) 내 기존 어린이놀이시설을 무장애통합 어린이놀이터로 조성해 모든 어린이의 놀 권리 보장 및 함께 어울리는 공동체 가치를 담는 어린이 공간을 조성한다.

‘무장애통합놀이터’는 공원 접근로의 단차를 없애고 놀이시설의 높이를 낮추는 등 누구에게나 열려 있고, 모두를 위한 평등한 어린이 놀이시설로 서귀포시는 지난해 5월 도시공원 내 어린이 놀이시설을 대상으로 무장애통합 조성 기본계획을 수립했다.

현재 관내 도시공원은 26개소이며 연차별로 순차적으로 무장애통합놀이터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시는 기본계획에 따라 어린이들이 공원 접근성, 이용율, 특화성 등을 고려해 올해 사업 첫 대상지는 여명공원(동홍동)으로 선정했으며, 1월 중으로 사업을 착수해 5월 중 사업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노후화 된 기존 놀이시설을 철거하고 무장애 조합놀이대(1개), 흔들놀이대(3개) 및 바구니그네(1개), 진입로 낮춤 경계석 등을 설치해 모든 어린이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여명 공원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관내 무장애통합놀이터가 조기 정착이 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서귀포시 무장애통합놀이터 조성...어린이 놀 권리 보장 (miraenews.co.kr)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70000&gisa_idx=42711

 

www.miraenews.co.kr

#서귀포시 #이종우시장 #제주도 #동홍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