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강기정 시장 베트남과 인적·문화 교류 활력 기대[미래뉴스]

교육정책연구소 2022. 10. 11. 09:24

 

 

강기정 시장 베트남과 인적·문화 교류 활력 기대

응우엔 부 뚱 주한 베트남 대사 접견 교류협력 방안 논의

강기정 시장이 응우엔 부 뚱 주한 베트남 대사를 접견하고 대한민국-베트남 수교 30주년 축하 및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강 시장은 최근 증가 추세에 있는 베트남 국적 거주민에 대해 관심을 표명하고, 인적 교류를 시작으로 문화, 교육, AI(인공지능) 중심 경제 등 다양한 방식의 교류를 통해 상생발전에 힘쓰자고 제안했다.

강 시장은 “광주는 AI 중심 도시로 탈바꿈하고 있고 정부에서도 광주를 대한민국의 실리콘밸리로 만들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가진 상태”라며 “AI에 기반한 게임, 애니메이션 등 부가가치산업도 커지고 있는 만큼 베트남과 경제 교류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광주에 가장 많은 외국인 비중을 차지하는 거주 베트남인들 및 다문화 가정의 권익보호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인적교류 확대를 위해 시민들 간 교류를 지속하는 것이 필요한 만큼 내년 5월 21일에 있을 시민의 날 행사에 유학생 등을 초청해 교류의 장으로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응우엔 부 뚱 주한 베트남 대사는 “광주시를 포함한 대한민국 많은 도시들의 30년 간 교류 노력에 감사하다”며 “광주시와 베트남이 폭넓은 경제협력과 인적, 문화 교류를 통해 관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응우엔 부 뚱 주한 베트남 대사는 거주 베트남인들을 위해 ▲안정적인 거주 환경 지원 ▲베트남 마을 조성 ▲베트남어 교육 ▲다양한 문화행사 협력 등을 제안했다.

기사더보기: 강기정 시장 베트남과 인적·문화 교류 활력 기대 (miraenews.co.kr)

 

강기정 시장 베트남과 인적·문화 교류 활력 기대

강기정 시장이 응우엔 부 뚱 주한 베트남 대사를 접견하고 대한민국-베트남 수교 30주년 축하 및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강 시장은 최근 증가 추세에 있는 베트남 국적 거주민에 대해 관심을

www.miraenews.co.kr

#광주광역시 #광주시 #강기정시장 #베트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