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나주공공도서관 인문학 강연 수강생 모집[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2. 10. 7. 11:26

나주공공도서관(관장 김현동)은 오는 12일부터 11월 9일까지 목사골 아카데미 10월 주제 인문학을 '기후위기, 책문책답으로 말하다'라는 주제로 운영한다.

이번 강연은 빛가람기후변화대응센터 오성현 센터장을 초빙해 매주 수요일 총 5회에 걸쳐 책을 통해 기후변화와 위기에 대해 살펴보고 주제도서로 ▲불편한 진실 ▲문명의 붕괴 ▲2050 거주불능 지구 ▲세계의 환경도시를 가다 ▲두 번째 지구는 없다를 선정해 도서의 내용을 바탕으로 강의가 진행된다. 기후변화를 넘어 기후위기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지금, 우리에게 시시각각 다가오는 혼란과 두려움에 대해 책을 통해 물어보고 답을 찾는 시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도서관 누리집(홈페이지-독서문화진흥–수강신청–특별행사접수)을 통해 할 수 있으며 학생, 교직원, 학부모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지역민의 인문정신 함양을 위해 다양한 주제와 내용으로 연중 운영되고 있는 나주공공도서관 '목사골 아카데미'는 이번 주제강연과 연계해 조천호 작가의 ‘지구가 참는 것도 한계가 있다’는 특강을 11월에 운영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나주공공도서관 문헌정보과 330-6723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39222

 

나주공공도서관 인문학 강연 수강생 모집

나주공공도서관(관장 김현동)은 오는 12일부터 11월 9일까지 목사골 아카데미 10월 주제 인문학을 '기후위기, 책문책답으로 말하다'라는 주제로 운영한다. 이번 강연은 빛가람기후변화대응센터

www.miraenews.co.kr

#나주공공도서관 #김현동관장 #인문학 #목사골아카데미 #기후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