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광주여상 꿈 성장 장학사업 틴매경 ‘최우수학교’ 선정[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21. 12. 23. 10:29

광주여상 꿈 성장 장학사업 틴매경 ‘최우수학교’ 선정

광주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김천수)가 KSD(한국예탁결제원) 주관 ‘KSD 꿈 성장 장학사업 틴매경 TEST’에 참여한 전국 61개 학교 중 대회 1위를 차지하며 최우수학교로 선정됐다.

광주여상은 지난 2015년부터 대회에 참가한 최우수학교 4년, 우수학교 3년 등 4년 연속 최우수 학생을 배출하면서 명실상부한 금융경제 분야 최고의 상업계 특성화고임을 증명했다.

이번 대회에는 역대 최다 학생이 참가했고, 동아리 대항전 성격으로 치러졌다. 광주여상 1학년(정가은, 위시현, 이가연), 2학년(김정미, 김강미, 최유화, 문승현, 최수현), 3학년(정예림, 유다인) 학생이 한 팀을 이뤄 대회에 참가해 전국 1위를 차지하며 경제 금융 교육 부분에서 최우수학교로 선정됐다.

최우수학교로 선정된 광주여상은 500만 원의 장학금이 발전기금으로 지급되고, 학생 장학금으로 520만 원을 받는 등 총 상금 1,020만 원을 획득했다.

또 경제 동아리 학생들은 한국경제신문 주관한 대졸 수준의 경제이해력 시험인 테셋(TESAT)에서 1학년(정가은, 위시현), 2학년(김정미), 3학년(정예림, 유다인)학생이 최우수상을 획득했고, 19학점의 대학 학점을 미리 인정받게 됐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광주여상 3학년 정예림 학생은 신용보증기금에, 3학년 유다인 학생은 한국전력공사에 합격하는 등 공공기관 입사를 앞두고 있다.

정예림 학생은 “동아리 활동에서 익힌 경제 관련 지식을 바탕으로 경제신문 기사를 꼼꼼하게 읽고 쌓아온 노력의 결과로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금융공기업 신용보증기금에 합격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광주여상 김민정‧문성연 지도교사는 “동아리 활동을 통해 꿈을 이뤄 가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면서 선배들이 쌓아놓은 노하우가 후배들에게 이어질 수 있도록 학생들과 함께 동아리를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e미래뉴스 광주여상 꿈 성장 장학사업 틴매경 ‘최우수학교’ 선정 (miraenews.co.kr)

 

광주여상 꿈 성장 장학사업 틴매경 ‘최우수학교’ 선정

광주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김천수)가 KSD(한국예탁결제원) 주관 ‘KSD 꿈 성장 장학사업 틴매경 TEST’에 참여한 전국 61개 학교 중 대회 1위를 차지하며 최우수학교로 선정됐다. 광주여상은 지난

www.miraenews.co.kr

 

#광주여상 #김천수교장 #광주교육 #여상고

 

e미래뉴스

칼럼, 기고, 특집, 기획, 학교소식, 기사제공

www.mira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