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역량강화 연수 [미래뉴스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7. 4. 11. 17:10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역량강화 연수

고흥교육지원청, 학교별 사안조치 따른 민원 발생요인 최소화

) -->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병원)은 지난 410일 고흥교육지원청 Wee센터 다목적 강당에서 고흥 관내 초··고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고흥점암중앙중학교 난타동아리 고흥하늘소리의 공연으로 시작된 이번 연수는 양세원 변호사(전남도교육청 학생생활안전과)의 학교폭력사안처리 및 후속조치방법에 대한 강의를 통해 학교폭력예방 및 근절을 위한 전문성 제고와 학교폭력 관련 법규 및 지침 이해를 통해 학교별 사안조치에 따른 민원 발생요인을 최소화하고, 사안처리 시 공정성, 객관성, 신속성 등 합리적이며 교육적인 처리 방법을 안내했다.

정병원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아이들이 폭력 없는 세상에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당당한 인재로 기르는 것이야말로 우리 모두의 사명이라고 생각한다, “피해학생은 충분히 보호하고, 가해학생은 자기 성찰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교육적인 접근 자세를 견지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고흥중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폭력사안이 발생했을 경우 공정하고 합리적인 징계 수위를 결정하는 방법에 대해 명확히 알 수 있었다그동안 업무에 대한 걱정이 많았으나 이번 연수를 통해 자신감을 갖게 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허광욱 기자

미래뉴스홈페이지: 

http://www.miraenews.co.kr/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