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나주공공도서관 작가와의 만남 ‘성료’[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9. 22. 08:34



나주공공도서관 작가와의 만남 성료

관심이 세상을 바꾼다 주제 박종진 작가 초청

나주공공도서관(관장 이혁신)은 지난 20일 나주초에서 3학년 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박종진 작가와의 만남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만남은 나주공공도서관 올해의 어린이 부문 한 책으로 선정된 <북극곰이 녹아요> 박종진 작가를 초청해 관심이 세상을 바꾼다라는 주제로 환경의 소중함과 우리들의 역할에 대한 강연을 펼쳤다.

박 작가는 지구온난화에 따른 북극곰의 실태를 알리는 이야기를 아이들과 인터뷰 형식으로 진행하며, 깜짝 퀴즈와 게임을 함께 곁들여 아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도 작가와 학생들의 대화시간으로 작가가 된 이유, 좋아하는 그림책 등의 질의 응답시간과 기념촬영 등 아이들의 웃음과 대화가 끊이지 않고 이어졌다.

강연에 참여한 한 학생은 도서관에서 읽었던 책의 작가를 직접 볼 수 있어서 신기하고 좋았다나도 책을 많이 읽어 나중에 작가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혁신 관장은 학생들이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책에 대한 흥미와 이해가 더욱 깊어지고, 책 읽는 즐거움을 느꼈으면 좋겠다항상 학생들과 학부모의 의견에 귀 기울여 적극적인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3861



#미래교육신문 #전남교육 #나주공공도서관 #나주도서관 #미래뉴스 #이혁신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