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무안초 마을교육공동체 화합의 장 마련[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8. 20. 16:58



무안초 마을교육공동체 화합의 장 마련

불무공원서 물 출제 개최 등 다양한 체험 마당 운영

무안초등학교(교장 임지은)는 최근 불무공원에서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200여명이 함께하는 한 여름 모두락(樂) 물 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무안초가 주최하고, 무안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청소년분과 및 만드리공동체가 공동으로 주관했다.

물 축제는 여름방학을 맞아 체험활동 기회가 적은 소외계층 및 맞벌이가정 학생들에게 또래와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체험마당, 나눔마당, 음식마당 등의 다양한 테마로 운영됐다.

체험마당에서는 물 풀장 및 무안5미 쓰러뜨리기, 물동이 나르기, 물지게 옮기기 등 다양한 물놀이 미션을 실시했으며, 나눔 실천을 위한 벼룩시장도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방학동안 아이와 함께 물놀이를 가지 못해 마음이 쓰였는데, 집 근처에서 이렇게 물놀이도 하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고맙다”며 “벼룩시장에 참여해 안 쓰는 물건을 내 아이가 직접 팔아 보는 직업체험을 함으로써 돈의 가치에 대해 생각해 보게 하는 기회가 된 것 같아 좋았다”고 말했다.

무안초 관계자는 “앞으로도 마을과 학교가 함께하는 마을교육공동체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며 “함께하는 공동체 문화 나눔이 확산 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13602



#무안초 #미래교육신문 #물축제 #물 #무안축제 #물놀이 #미래뉴스 #전남교육 #미래교육 #불무공원 #무안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