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대동향교초 생존수영 등 물과 친숙해지는 체험학습 실시[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8. 18. 09:30



대동향교초 생존수영 등 물과 친숙해지는 체험학습 실시

대동향교초등학교(교장 고영운)가 아이들의 물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주고 물과 친숙해질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갖도록 하기 위해 들꽃가족과 함께하는 수영 체험학습을 운영했다.

들꽃 가족과 함께하는 수영체험학습은 3차례에 걸쳐 실시됐으며, 지난 712일에는 장성 상무대 수영장에서 생존수영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3~6학년 학생들은 호홉법, 발차기, 물에 뜨는 방법 등 생존에 필요한 기본교육이 실시됐다.

특히 715일에는 2019 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관람하며 학생들의 견문을 넓히고, 다양한 수영 운동을 보고 물과 더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학교운동장에 이동식 수영장을 설치한 뒤 들꽃가족과 함께 물놀이를 하며 물과 더 친해지고 새 학기를 즐겁게 준비하는 행사가 되도록 운영했다.

병설유치원생부터 전교생이 함께 들꽃가족들이 물총놀이 등 물놀이를 통해 끈끈한 가족애를 느끼고 물에 대한 친숙함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으로 준비됐다.

세계수영선수권대회 경기를 관람한 5학년 이재현 학생은 세계의 많은 나라 선수들이 모두 같은 모양으로 다이빙 하는 모습이 신기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의 얼굴에서 이렇게 행복한 미소와 웃음을 찾아주는 기회를 갖게 되어 교사로서 너무 뿌듯하고 행복하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13578



#대동향교초 #미래교육신문 #함평 #전남교육 #생존수영 #미래뉴스 #미래교육 #수영 #미래학교 #전남도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