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광주]교육정보원, ‘특별한 하루’ 강연 실시(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http://miraenews.co.kr/news/article_detail.asp?idx=11890

교육정책연구소 2016. 11. 3. 14:57

 

광주교육정보원, ‘특별한 하루’ 강연 실시

패션 잡지 에디터 김창규 명예교사 초청, ‘옷으로 문화를 이야기하다’ 주제로

 

광주광역시교육정보원(원장 박봉순)이 지난 2일 오후 정보원 소강당에서 문화예술의 가치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직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특별한 하루’ 강연을 실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강연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최하는 문화예술 명예교사 ‘특별한 하루’ 프로그램을 통해 김창규 패션잡지 에디터가 담당했다. 김 에디터는 ‘옷으로 문화를 이야기하다’를 주제로 남성 의복의 변천사를 살펴보고 이를 통해 때와 장소에 맞게 옷을 입는 에티켓 문화에 대해 설명했다.

또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은 남성 정장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며 실제 옷을 고르는 법과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는 방법을 재미있게 풀어나가 참석한 직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정보원 박봉순 원장은 “이번 강연이 직원들의 문화예술 역량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각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강연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허광욱 기자

미래뉴스 기사보기: http://mira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