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광산구 우산동 지사협 청소년 장학금 지원 ‘훈훈’...고교생 2명에 장학금 지원[미래뉴스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24. 4. 28. 09:09

광산구 우산동 지사협 청소년 장학금 지원 ‘훈훈’

공원관리지원금 모아 고교생 2명에 100만원 후원

[광주=박소연기자] 광주광산구 한 동에서 훈훈한 소식이 들렸다. 공원 관리지원금을 모아 청소년 장학금을 후원한 것.

지난 26일 광주광산구 우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구희숙, 이하 지사협)은 우산동 전문계 고등학생 2명에게 ‘희망이음 장학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장학금은 우산동 지사협이 공원관리지원금을 모아 마련했다. 우산동 지사협은 주민의 사회참여 촉진을 위해 7년째 공원관리사업을 하며 이를 통해 구에서 받는 지원금으로 청소년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마을 공원을 깨끗하게 가꾸고, 청소년까지 돕는 ‘일거양득’인 셈.

구희숙 위원장은 “우리 동네 어린이공원을 깨끗하게 관리하는 봉사활동이 도움이 필요한 학생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활동으로 이어져 더욱 뜻깊다”며 “지역 청소년의 미래를 응원하고, 뒷받침하는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더보기:  광산구 우산동 지사협 청소년 장학금 지원 ‘훈훈’ (miraenews.co.kr)

 

광산구 우산동 지사협 청소년 장학금 지원 ‘훈훈’

[광주=박소연기자] 광주광산구 한 동에서 훈훈한 소식이 들렸다. 공원 관리지원금을 모아 청소년 장학금을 후원한 것. 지난 26일 광주광산구 우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구희숙, 이하 지

www.miraenews.co.kr

#광산구 #장학금 #공원 #우산동 #우산동지사협 #구희숙위원장

 

e미래뉴스

칼럼, 기고, 특집, 기획, 학교소식, 기사제공

www.mira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