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완도수목원 연령대별 맞춤형 체험 등 다채[e미래뉴스]

교육정책연구소 2024. 4. 16. 12:16

완도수목원 연령대별 맞춤형 체험 등 다채

유아 숲 지도사와 난대수종, 곤충 등 다양한 생물 관찰

[완도=차승현기자] 국내 최대·유일 난대수목원인 완도수목원이 차별화된 산림교육 서비스를 위해 오는 12월까지 숲 해설을 무료로 운영한다.

숲 해설 프로그램은 숲해설가, 유아 숲 지도사 등 전문 자격증을 보유한 숲해설가와 함께 완도수목원을 거닐며 남부 지역에 자생하는 난대수종과 꽃, 곤충 등 다양한 생물을 관찰하고 산림의 가치와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다양한 산림체험 제공을 위해 유아·청소년·성인 등 대상별로 특색 있는 숲 해설 프로그램이 월별로 진행된다. 또 연계 프로그램으로 나뭇가지, 열매 등 숲 부산물을 이용해 나만의 공예품을 만드는 생태공예체험(유료)도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사전 예약으로 이뤄진다. 다만 산림체험 서비스 확대를 위해 소규모 성인 해설의 경우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완도자연휴양림에서도 난대림 체류형 산림체험을 위해 휴양림 이용객을 대상으로 무료 숲 해설이 진행된다. 상왕산, 관음사지, 황장사 바위 등 휴양림 주변 산과 유적에 얽힌 이야기를 풀어내 이용객의 관심과 호응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완도수목원 관계자는 “산림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숲을 이해하고 자연을 즐기도록 다양한 산림체험 기회를 마련하겠다. 숲 해설과 다채로운 연계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40000&gisa_idx=96136

 

완도수목원 연령대별 맞춤형 체험 등 다채

완도수목원 연령대별 맞춤형 체험 등 다채 유아 숲 지도사와 난대수종, 곤충 등 다양한 생물 관찰 [완도=차승현기자] 국내 최대·유일 난대수목원인 완도수목원이 차별화된 산림교육 서비스를

www.miraenews.co.kr

 

#완도수목원 #완도군 #숲해설 #산림체험 #산림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