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강진교육지원청 공감소통 학교 현장 방문 실시·강진다산아카데미 운영[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4. 4. 8. 16:49

강진교육지원청 공감소통 학교 현장 방문 실시

[강진=오나연기자]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은 3월부터 4월까지 관내 초13·중9·고5·특1 교 총 28교의 학교를 대상으로 한 달 동안 '교육장 공감·소통 학교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장 공감·소통 학교 현장 방문'에서는 누수 및 내진공사 현황 등의 시설 분야와 초등 늘봄교실 및 학교 특색프로그램 관련 교육 분야의 애로사항을 중점적으로 살펴봤다.

이병삼 교육장은 학교 현장의 시설을 직접 둘러보고 교직원들과 담화를 나누며 시설 운영 관리에서 발생하고 있는 각종 현안 문제들에 관해 함께 협의하면서 해결 방안 및 대안책을 제시했다.

한 교장은 “교육장님이 직접 현장에 오셔서 다양한 문제들에 대해 함께 논의해주니 매우 감사하다.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과 늘봄교실 및 각종 시설문제 등 여러 현안들에 대한 대비가 필요한 상황에 교육지원청에서 함께 발맞춰 지원해주니 든든하다.”고 말했다.

이병삼 교육장은 “앞으로도 우리 강진교육지원청은 글로컬 미래교육 정신을 함양한 강진교육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학교 교육과 시설을 점검하고 보완해서 교육공동체 구성원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강진교육지원청 강진다산아카데미 시즌1 운영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이 지난 4일 강진아트홀에서 200여 명의 강진 및 전남 교육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강진다산아카데미 시즌1’의 막을 올렸다.

총 세 차례의 명사 강연이 준비된 시즌1에서 첫 번째 강연으로 중앙대학교 김누리 교수를 모시고 ‘68혁명과 독일의 민주시민교육’이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교육대전환의 기로에서 교육의 방향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져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강연에서 거대 위기의 시대의 교육대전환을 위해서 현재의 경쟁과 능력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민주·연대·생태교육과 인간의 존엄을 중요시하는 교육을 강조하며 교육개혁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강연이 끝나고 나서도 참석자들의 계속된 질문과 답변으로 이어져 강연의 호응과 열기를 보여줬다.

강연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강연을 보기 위해 아이들과 구례에서 이곳까지 찾았다. 아이들이 살아갈 미래를 대비해 교육의 역할을 고민하고 실천과 개혁이 이뤄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병삼 교육장은 “강진다산아카데미를 통해 교육대전환의 실천방향과 역할을 고민하는 귀한 시간이 됐다. 앞으로도 이러한 배움의 자리를 통해 교육공동체의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교육을 고민하는 시간이 되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95166

 

강진교육지원청 공감소통 학교 현장 방문 실시·강진다산아카데미 운영

강진교육지원청 공감소통 학교 현장 방문 실시 [강진=오나연기자]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은 3월부터 4월까지 관내 초13·중9·고5·특1 교 총 28교의 학교를 대상으로 한 달 동안...

www.miraenews.co.kr

 

#강진교육청 #이병삼교육장 #공감 #소통 #늘봄교실 #강진다산아카데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