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해남동초 방과후 페스티벌 ‘성료’[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3. 12. 11. 13:57

해남동초 방과후 페스티벌 ‘성료’

방과후 프로그램 참여 1년간 갈고 닦은 실력 뽐내

[해남=박소연기자] 해남동초등학교(교장 하영일)는 최근 ‘2023. 해남동 방과후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2023 해남동 방과후 페스티벌’은 정규 수업 시간 외에도 학생들이 다양한 방과후 학교와 돌봄교실 활동에 참여하면서 지난 1년간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는 축제다.

방학에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제외하면 해남동초에는 24개의 해남동 방과후학교 프로그램과 16개의 돌봄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총 40개의 부서가 참여한 이번 축제는 꿈누리센터 무대에서 진행되는 공연 및 영상과 로비에 마련된 전시회 2가지로 진행했으며 모든 방과후학교와 돌봄교실이 저마다의 특색에 맞게 1년간의 결실을 뽐냈다.

해남동 방과후 페스티벌을 기획한 김동균 교사는 “학생들이 꿈누리센터와 같은 큰 무대에서 많은 사람이 지켜보는 가운데 사람들 앞에 설 기회가 많지 않았다.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다시금 학생들이 열심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다양한 무대의 신호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밝혔다.

하영일 교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활동을 전개하겠다. 앞으로도 더욱 많은 학생이 자신만의 빛깔과 향기를 갈고 닦을 수 있는 교육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82301

 

해남동초 방과후 페스티벌 ‘성료’

해남동초 방과후 페스티벌 ‘성료’ 방과후 프로그램 참여 1년간 갈고 닦은 실력 뽐내 [해남=박소연기자] 해남동초등학교(교장 하영일)는 최근 ‘2023. 해남동 방과후 페스티벌’을 ...

www.miraenews.co.kr

 

#해남동초 #하영일교장 #방과후학교 #돌봄교실 #꿈누리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