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광주여대 학과 교육과정-수업 운영 평가 간담회 실시[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2. 11. 22. 10:45

광주여대 학습자 요구 수용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 모델 구축

학과 교육과정-수업 운영 평가 간담회 실시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중등 특수교육과는 최근 2022학년도 학과 교육과정-수업 운영 평가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과정-수업 운영 평가 간담회는 2022학년도 학과 교육과정 및 수업 운영 전반에 대한 학습자와 교수자들의 평가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이번 운영 평가 간담회의 결과는 차기 학년도인 2023학년도 학과 전공 교육과정 편성 계획 수립을 위한 요구분석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간담회 참석 대상은 소속 교수진과 학생회 간부, 학년별 과대표들로 모두 참석해 교육과정과 수업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중등 특수교육과는 학과 교육과정과 수업의 목적 달성을 위해 매 학기 및 매 학년도 단위로 학과 교육과정의 주요 구성원인 학습자와 교수자가 참여하는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 평가간담회를 정기적으로 기획 •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학과의 노력은 학습자 요구 수용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 모델을 구축해 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 참석한 한 학생대표는 “단위 교육기관인 우리 학과의 교육과정 및 수업 운영의 평가 과정에 참여해 보는 의미 있는 기회를 얻게 돼 좋았고, 예비교사에게 요구되는 학교 교육과정의 전문적인 이론과 실제를 경험해 보는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희정 학과장은 “학과 교육과정 및 수업에 대한 구성원들의 정기적인 운영 평가 활동 및 개정 작업을 통해, 우수한 특수교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모델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7000000&gisa_idx=39703

#광주여대 #이선재총장 #간담회 #학과교육과정 #특수교사 #중등특수교육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