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광주여대 광주·전남교육청 연계 사회통합 지원 사업 실시[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2. 11. 7. 14:35

광주여대 광주·전남교육청 연계 사회통합 지원 사업 실시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장애학생지원센터는 지난 2일과 4일 제2기와 제3기 고교 장애학생 대학생활 체험 프로그램 개강식을 각각 갖고 5주간의 체험활동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광주교육청과 전남교육청 연계 사회통합 지원사업으로 제2기는 광주선광학교, 광주선우학교, 광주수피아여고, 전남고 4개 고교 10명의 학생, 제3기는 영광공업고등학교, 전남기술과학고등학교 2개 고교 16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체험 프로그램은 고교 장애학생들에게 대학 진학에 필요한 정보안내, 전공수업 참여, 교육시설 및 기자재 실습, 양궁체험 등을 통해 장애학생이 안정적으로 대학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장애 학생들과 본교 재학생 도우미 학생들이 일대일로 짝을 이뤄 대학 캠퍼스 투어를 시작으로 대학 시설과 전공 수업, 양궁 체험을 함께하며 장애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도우미로 참여한 김수현(보건행정학과 3학년) 학생은 “매 기수마다 새로운 학생들과의 만남이 설레고 기대되며, 5주간의 체험활동을 열심히 돕고 싶다” 라는 소감을 전했다.

장애학생지원센터에서는 “2년 연속 사업을 수행하고 전공학습과 양궁체험, 첨단 실습실에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앞으로 장애 학생들이 대학 생활을 적응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광주여대 광주·전남교육청 연계 사회통합 지원 사업 실시 (miraenews.co.kr)

 

광주여대 광주·전남교육청 연계 사회통합 지원 사업 실시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장애학생지원센터는 지난 2일과 4일 제2기와 제3기 고교 장애학생 대학생활 체험 프로그램 개강식을 각각 갖고 5주간의 체험활동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

www.miraenews.co.kr

#광주교육청 #전남교육청 #광주여대 #장애학생 #특수교육 #장애학생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