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두암초 학부모 동아리 ‘책마중’ 작품전시[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11. 24. 08:58



두암초 학부모 동아리 책마중작품전시

자발적 참여 함께 어울리는 문화 확산

두암초등학교(교장 정성숙)는 지난 21일부터 1년 동안 학부모 동아리가 추진한 프로그램을 모아 작품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두암초 중앙연결 통로에 마련됐으며, 이번 학부모 작품 전시회는 학부모 동아리 책마중에서 주관해 1년 동안 계획하고 실천한 다양한 행사들의 결과물을 선보였다.

책마중은 학부모 특성에 맞는 다양한 동아리 활동으로 개인 소양을 함양하고 학교와 지역사회에 학부모의 재능을 활용해 자발적인 학교 참여 문화를 확산해 왔다. 특히 학생, 교사, 학부모가 공감하고 함께 어울리며 학교 참여 기회도 확대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하고 추진한 신향란 학부모동아리 회장은 학부모들이 다양한 행사에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동아리 활동을 통한 학부모 간 정보 교환과 정서적 유대관계 형성이 학부모의 자발적인 학교교육 참여로 이어짐으로써 학생, 교사, 학부모의 만족도가 높은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두암초 학부모동아리 독서회 책마중회는 시교육청에서 실시한 학부모 동아리 지원 사업에 공모해 150만 원을 지원받아 저학년 아침 책읽어주기, 캘리그라피 연수를 통한 학생들에게 캘리그라피를 활용한 북아트 재능기부, 학교축제 재능기부활동 등을 자발적으로 계획하고 추진하고 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00000&gisa_idx=14469



#두암초 #두암학부모회 #광주교육 #미래교육 #미래뉴스 #책마중전시회 #두암초전시회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