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광양교육지원청 특수교육학부모 대상 연수 실시[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11. 22. 10:58



광양교육지원청 특수교육학부모 대상 연수 실시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은 지난 21일 꿈을 키우는 세상, 순천만 생태문화교육원에서 전남 동부권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및 직로직업 담당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산업체 현장견학 및 연수를 실시했다.

광양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 현장견학 및 산업체파견 직업훈련’을 통해 동부권 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260여 명을 대상으로 꿈을 키우는 세상 외 4개의 사업체에서 현장 견학 및 직업 훈련을 제공했다.

또한 학생들의 직업훈련을 함께 공감하기 위해 학부모 및 특수교사 30여명이 참여하는 견학 및 연수 기회를 마련했으며, 학부모들은 이를 통해 장애학생 자녀들의 미래를 설계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산업체 현장 견학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이번 기회를 통해 지역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업체에 내 아이가 취업할 수 있다는 가능성과 희망을 갖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정자 교육장은 “학부모들이 산업체 현장견학 및 연수를 통해 장애인들이 업무를 수행하는 모습을 직접 봄으로써 내 자녀도 당당한 지역사회 일원으로 자립하며 맡은 일을 성실히 해낼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00000&gisa_idx=14456


#광양교육청 #광양 #미래뉴스 #이미래뉴스 #조정자 #광양교육장 #전남교육 #미래교육 #미래교육신문 #특수교육 #진로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