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전남교육청 이색 월례회 인기[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11. 1. 16:50

전남교육청 이색 월례회 인기

단편영화 ‘힐링을 위하여’ 상영...가족분위기 조성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2개월에 한 번씩 갖고 있는 월례조회에 공연과 영화감상 등의 문화프로그램을 곁들여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도교육청은 1일 오후 청사 2층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11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월례회의에서는 단편영화 ‘힐링을 위하여’가 상영됐다.

이 영화는 도교육청 청소년미래도전프로젝트팀인 ‘Put in Light’(이승재 · 순천고 3)‘가 제작한 것으로, 실패를 딛고 꿈을 이뤄가는 청소년의 이야기를 담아 11월을 시작하는 교직원들에게 훈훈한 감동을 줬다.

도내 고등학생 10명으로 구성된 ‘Put in Light’ 팀은 전문기관과 연계해 영화 프로덕션 과정을 이수하고, 단편영화 UCC 등 영상물을 제작해 대한민국청소년영상대전 공익광고 부문 서울시장상을 수상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이날 회의에서 미소·친절 직원으로 선정된 서수현 교사(강진고)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고, 한경호 홍보담당관실 장학관과 남철민 주무관의 전남교육 홍보 방안 및 SNS 활용법에 대한 교육 시간도 가졌다.

앞서 지난 9월 월례회의에서도 목포 영화중학교 청소년미래도전프로젝트팀인 ‘시나브로(지도교사 김기도)’가 깜짝 공연을 펼쳐 2학기를 시작하는 교직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9월 영화중 학생들의 공연에 이어 오늘은 영화상영까지 문화가 곁들여진 회의 분위기가 참 좋다”며 “무엇보다 우리가 심혈을 기울여 지원하고 있는 청소년미래도전프로젝트 팀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작품들이어서 더욱 의미가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60000&gisa_idx=14200



#장석웅 #전남교육청 #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 #전남교육 #미래교육 #힐링을위하여 #가족영화 #이색월례회